#술(강한 도수)
보드카
Vodka
주로 곡물과 감자의 증류로 만들어지는 보드카는 무색, 무미, 무취의 특징을 갖고있다. 러시아어로 Voda Boa, 생명의 물에서 유래 되었다. 12세기경 러시아의 농민에 의해 창안된 술로서 증류주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어떠한 음료나 부재료와 잘 조화되기 때문에 칵테일의 기주로 많이 사용된다.
도수 : 40도
해당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모스코 뮬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보통 구리로 만든 머그에 마시는 칵테일로 러시아인에게 구매했던 구리 머그에 새겨진 노새무늬 때문에 생긴 모스크바의 노새라는 별명이 이름이 되었습니다.
섹스온더비치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인기있는 칵테일로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모던 섹스 온 더 비치에는 오렌지 주스 대신 파인애플 주스가 들어갑니다.
삿포로
'<바 야마자키>의 바텐더 야마자키 타츠로의 오리지널 칵테일. 1981년 제네바에서 특별상 수상' 아마레또가 들어가서 그런지 첫 맛에 호두마루와 같은 단 맛이 강하게 났습니다.뒤이어 나머지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복합적인 단 맛의 한 잔이 되었습니다.
장미샤워
입안 가득 장미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칵테일 입니다.
시럽으로 만든 칵테일이 아니라서, 단맛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권하기 좋은 칵테일이고 단맛을 조절할 수 있는 칵테일이에요.
모임의 마지막을 입안 가득하게 우아한 장미의 향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를 제안 드립니다.
솔티독
믿고먹는 나혼자산다의 박나래씨가 소개한 레시피이지만 이건 custom 레시피는 아니고 기존에 칵테일 대회에서 1등했던 레시피라고 하네요. 하지만 언제나 간단한 레시피 대비 엄청난 맛을 자랑합니다.
시브리
시브리즈(Sea Breeze)는 강렬한 맛과 상쾌한 맛이 잘 어우러진, 여름에 즐기기 좋은 칵테일입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칵테일은 바다의 상쾌함을 연상시킵니다.
슬레지 해머
보드카의 강한 맛과 라임 주스의 상큼함, 그리고 진바이스의 부드러움이 잘 조화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십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보드카의 독특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맛에 따라서 보드카의 양을 조절하면 좋습니다.
Up 마운틴
롱아일랜드아이스티 만들려다 마운틴듀가 보여 레시피를 변경했습니다
롱티 재료에 비교적 향이 강한 진을 빼고 오크칩담금주를, 콜라대신 마운틴듀로 채워만든 술입니다.
도수는 롱티와 비슷해요
블루 카미카제 체리밤
톡쏘는 블루카미카제 특유의 맛을 먼저 즐긴 후
칵테일 픽에 꽂힌 체리를 떨어뜨려,
체리의 단맛이 가미된 버전의 카미카제로 마무리한다.
(체리에서 나오는 검붉은 과즙이 폭탄이 터지듯 퍼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밌다)
진도
조주기능사 실기시험 레시피로 채택되어있는 진도 칵테일은 우리술을 기주로 한 전통주 칵테일의 한 종류로,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에 위치한 진도의 전통주인 "진도 홍주"를 이용한 칵테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