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마실랭 Top 10
오렌지
#과일
오렌지
Orange
주황색의 달콤한 감귤류 과일로 칵테일 장식에 사용됩니다. 슬라이스하거나 웨지로 사용한다.

해당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블루 오션블루 오션 일러스트 이미지
블루 오션
이국적인 스타일의 바다와 같은 아름다운 파란색의 달콤한 칵테일입니다.
브롱크스브롱크스 일러스트 이미지
브롱크스
향긋하고 약간 달콤한 과일향이 나는 인기 칵테일입니다.
하비 월뱅어하비 월뱅어 일러스트 이미지
하비 월뱅어
캘리포니아 서퍼 하비가 즐겨마신 칵테일로 취해서 벽에 부딪히는 하비의 모습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허리케인허리케인 일러스트 이미지
허리케인
제2차 세계대전 시기에 만들어진 인기 트로피컬 칵테일로 허리케인 글라스에 서빙한것에서 이름지어졌습니다.
레이디킬러레이디킬러 일러스트 이미지
레이디킬러
1984년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달콤하고 아름다운 칵테일입니다.
네그로니네그로니 일러스트 이미지
네그로니
이탈리아 네그로니 백작이 즐겨마시던 식전주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올드 패션드올드 패션드 일러스트 이미지
올드 패션드
비터드슬링이라 불리던 양주, 설탕, 비터의 단순한 조합이 다양하게 변형되었지만 변형 후의 칵테일과 구분하기위해 옛날방식을 의미하는 이름으로 부르게되었습니다.
샹그리아샹그리아 일러스트 이미지
샹그리아
와인에 여러가지 과일을 넣어 마시는 스페인의 대중적인 술입니다. 피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sangr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스크류드라이버스크류드라이버 일러스트 이미지
스크류드라이버
이란에서 일하던 미국 석유 엔지니어가 몰래 보드카를 오렌지 주스에 넣고 드라이버로 섞어먹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시브리즈시브리즈 일러스트 이미지
시브리즈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바닷바람이라는 뜻으로 주스가 많이 들어가는 인기 칵테일입니다.
섹스온더비치섹스온더비치 일러스트 이미지
섹스온더비치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인기있는 칵테일로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모던 섹스 온 더 비치에는 오렌지 주스 대신 파인애플 주스가 들어갑니다.
데킬라 선라이즈데킬라 선라이즈 일러스트 이미지
데킬라 선라이즈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일출을 닮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그라데이션으로 해 뜰 때의 붉은 하늘을 연상시킵니다.
The Called Shot
The Called Shot
연남동 @bar.oldfashioned 의 칵테일입니다. 피노셰리와 바나나 리큐르 그리고 소다수 등이 재료로 사용되어 탄산감이 있으면서도 상큼한 칵테일입니다. 피노셰리가 사용된 덕분에 전체적으로 드라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레몬주스 덕분에 상큼함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 바나나 리큐르 덕분에 살짝씩 느껴지는 바나나 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리버스올드패션드
리버스올드패션드
소화를 돕는 까스활명수같은 칵테일🫠
조니 실버핸드 스페셜
조니 실버핸드 스페셜
게임 사이버펑크 2077에 나오는 칵테일을 재현했습니다. 게임상 설명과 게임 위키 및 제 취향을 일부 반영해 각색했습니다.
쥬시 후레쉬
쥬시 후레쉬
동일명의 껌 그 맛 그 자체. 그냥 맘가는대로 섞었는데 너무 맛이 같아서 놀랐어요!
불바디에
불바디에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프랑스의 문화잡지인 Boulevardier의 이름을 따와서 만든 칵테일. 해당 잡지는 본래 파리에서 인기 있던 장소와 문화, 칵테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잡지였
바닐라카라멜올드패션드
바닐라카라멜올드패션드
버번특유의 바닐라와 카라멜을 극도로 강하게 주면서 올드패션드를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든 칵테일입니다 마시다보면 버번을 곁들인 케이크를 먹는 느낌입니다
올드패션드
올드패션드
클래식 칵테일인 올드패션드입니다 도수가 조금 쌔긴 하지만 향긋하며 맛있는 칵테일 입니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
[IBA공식:THE UNFORGETTABLES] 아메리카노의 역사는 1800년대 후반 밀라노의 Gaspare Campari 바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007의 제임스 본드를 비롯해 많은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브랜디 크러스타
브랜디 크러스타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브랜디 크러스타(Brandy Crusta)는 장식용 레몬 껍질을 장식으로 사용한 최초의 칵테일 중 하나로, 미래 믹스솔로지의 트렌드를 설정했다고 평가받는 칵테일입니다.
행키팽키
행키팽키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Hanky Panky 칵테일은 1903년에 런던의 Savoy Hotel 바텐더인 Ada Coleman이 처음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칵테일은 감미로운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플랜터스 펀치
플랜터스 펀치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플랜터스 펀치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 광범위한 인기를 얻었으며 전 세계 바와 칵테일 라운지의 필수 메뉴가 되었습니다. 카리브해의 환대와 휴식의 상징으로서의 명성은 오늘날까지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뷰 카레
뷰 카레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Vieux Carré"라는 이름은 "오래된 광장"으로 번역됩니다. 이 음료는 다양한 재료를 혼합하여 뉴올리언스의 정신을 구현하고 도시의 활기찬 문화와 유산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스키 사워
위스키 사워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위스키 사워의 기원은 19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정확한 기원은 다소 미스터리이나, 한 이야기에 따르면 장거리 항해 중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 감귤류와 증류주를 혼합하는 선원들의 관행에서 발전했다고 합니다.
샴페인 칵테일
샴페인 칵테일
샴페인 칵테일은 영화에서 등장하여 그 우아함과 사교적인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영화 "카사블랑카"에서 샴페인 칵테일은 중요한 장면에서 등장합니다. 또한, "위대한 개츠비"에서는 화려한 파티에서 샴페인이 자주 등장합니다.
콥스 리바이버 넘버 2
콥스 리바이버 넘버 2
'시체를 되살리는' 칵테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죽은 알쓰도 다시 살려내는 마법의 칵테일로 유명하다. 밸런스가 좋고 마시기 쉬워 알쓰라도 쉽게 마실 수 있는 칵테일.
비스 니즈
비스 니즈
[IBA공식: NEW ERA DRINKS] "Bee’s Knees"라는 표현은 1920년대에 "최고", "멋진 것"을 의미하는 속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칵테일의 이름은 바로 이 표현에서 유래되었으며, 칵테일이 정말 멋지고 훌륭하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티퍼레리
티퍼레리
[IBA공식: NEW ERA DRINKS] 이름은 아일랜드의 한 지역인 티퍼레리(Tipperary)에서 유래한 것으로, 아일랜드 위스키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