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마실랭 Top 10
버번 위스키
#술(강한 도수)
버번 위스키
Bourbon whiskey
옥수수와 호밀로 만든 아메리칸 위스키의 한 종류로, 미국 켄터키주의 버번지방을 중심으로 생산된 옥수수를 51% 이상 사용하여 만든 증류주다.
도수 : 45

해당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

골드 러쉬골드 러쉬 일러스트 이미지
골드 러쉬
설탕 시럽 대신 꿀을 첨가한 위스키 사워의 변형입니다.
리버스올드패션드
리버스올드패션드
소화를 돕는 까스활명수같은 칵테일🫠
뉴욕
뉴욕
미국의 뉴욕주에서 이름을 따온 칵테일 입니다. 맛은 라임즙과 심플시럽, 그래라딘시럽이들어가 달달하면서 상큼하며 버번위스키의 맛도 잘느껴집니다.
플라이트 오브 패션
플라이트 오브 패션
패션후르츠와 버번, 아페롤의 비터함이 만나 색다른 매력을 만들어 내는 칵테일. 버번 위스키의 맛이 너무 강렬하다면 이 칵테일로 맛을 좀 더 길들여서 마셔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뉴욕 사워
뉴욕 사워
뉴욕 사워 (Newyork Sour) 사워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1856년 마트 아커만(Mart Ackerman)이 운영하던 토론토 살룬(Toronto Saloon)의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보통 "기주 + 레몬쥬스+설탕" 공식을 따르면 '사워'라는 호칭을 얻는다.
민트 줄렙
민트 줄렙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미국 남부지방의 음료가 유럽에 소개되며 칵테일로 정착되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민트는 가니쉬가 아닌 필수재료이다
헤븐 쉐이크
헤븐 쉐이크
달콤함과 쓴맛의 조화 아름답게 이루는 하모니
뉴욕
뉴욕
미국의 클래식 칵테일로서 대도시 이름인 뉴욕을 그대로 따서 이름붙인 칵테일 입니다. 색상은 뉴욕의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불바디에
불바디에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프랑스의 문화잡지인 Boulevardier의 이름을 따와서 만든 칵테일. 해당 잡지는 본래 파리에서 인기 있던 장소와 문화, 칵테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잡지였
초코코넛
초코코넛
초콜렛, 커피, 코코넛의 달달한 조화가 좋은 칵테일입니다. 달다고 계속마시면 도수가 높아 훅 가기 쉬우니 조심하세요!
바닐라카라멜올드패션드
바닐라카라멜올드패션드
버번특유의 바닐라와 카라멜을 극도로 강하게 주면서 올드패션드를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든 칵테일입니다 마시다보면 버번을 곁들인 케이크를 먹는 느낌입니다
갓파더 (개량)
갓파더 (개량)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달지 않은 갓파더
짐빔하이볼
짐빔하이볼
짐빔하이볼
올드패션드
올드패션드
클래식 칵테일인 올드패션드입니다 도수가 조금 쌔긴 하지만 향긋하며 맛있는 칵테일 입니다
솔의눈 하이볼
솔의눈 하이볼
솔의눈으로 하이볼 만들면 엄청 맛있는 하이볼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맛있는 하이볼을 즐겨보세요. 맛있게 하이볼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매니쉬 애플
매니쉬 애플
유통기한이 임박한 사과주스를 처리하기 위해 고민하다 사과와 버번이 잘 어울릴 것 같아 만들게 된 레시피.
위스키 사워
위스키 사워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위스키 사워의 기원은 19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정확한 기원은 다소 미스터리이나, 한 이야기에 따르면 장거리 항해 중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 감귤류와 증류주를 혼합하는 선원들의 관행에서 발전했다고 합니다.
페이퍼 플레인
페이퍼 플레인
[IBA공식: NEW ERA DRINKS] 이 칵테일의 이름은 영국의 힙합 아티스트 M.I.A.의 히트곡 "Paper Planes"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