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마실랭 Top 10
앙고스투라 비터
#술(강한 도수)
앙고스투라 비터
Angostura bitter
럼에 40~80여종의 약초와 향초를 사용해서 만든 유명한 비터로 몇방울만 사용하여 칵테일에 향을 더한다.
도수 : 45

해당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런던콜링런던콜링 일러스트 이미지
런던콜링
2002년에 런던에서 만들어진 칵테일로 잘 알려진 변형은 바나나콜링이 있습니다.
맨하탄맨하탄 일러스트 이미지
맨하탄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칵테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인기 칵테일입니다.
올드 패션드올드 패션드 일러스트 이미지
올드 패션드
비터드슬링이라 불리던 양주, 설탕, 비터의 단순한 조합이 다양하게 변형되었지만 변형 후의 칵테일과 구분하기위해 옛날방식을 의미하는 이름으로 부르게되었습니다.
싱가포르 슬링싱가포르 슬링 일러스트 이미지
싱가포르 슬링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의 롱바에서 바텐더가 당시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실수 없던 여성들을 위해 과일주스처럼 보이는 칵테일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뱀부
뱀부
1961년 IBA 공식 칵테일로 지정되었다가 1986년에 공식 칵테일에서 제외된 칵테일입니다. 만화『바텐더』에는 '메이지 시대 요코하마 뉴그랜드 호텔의 치프 바텐더 루이스 에빙거가 고안, 그 뒤 유럽에서 뉴욕까지 바다를 건너 퍼졌다고 합니다.' 라고 서술되어있습니다.
로브 로이
로브 로이
롭 로이는 뉴욕 맨해튼의 월도프 아스토리아(Waldorf Astoria) 바텐더가 만든 위스키와 버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칵테일입니다.
리버스올드패션드
리버스올드패션드
소화를 돕는 까스활명수같은 칵테일🫠
레몬라임비터
레몬라임비터
호주에서 많이 마시는 음료입니다. 무알콜처럼 여겨지지만 소량의 앙고스투라비터가 들어갑니다.
코스모폴리탄(진버젼)
코스모폴리탄(진버젼)
세계적인 칵테일인 코스모폴리탄을 보드카대신 진베이스로 만든 칵테일(개인적으로 바카디보다는 진을 좋아하여 고든스를 넣었음) 앙고스트라비터스를 한번 털어내니 훨씬 맛의 풍미가 더해졌다!
조니 실버핸드 스페셜
조니 실버핸드 스페셜
게임 사이버펑크 2077에 나오는 칵테일을 재현했습니다. 게임상 설명과 게임 위키 및 제 취향을 일부 반영해 각색했습니다.
[무알콜] 플로리다
[무알콜] 플로리다
미국의 금주법이 시행되던 시대에 오렌지로 유명한 플로리다주에서 만들어진 칵테일로 주의 이름을 그대로 따서 플로리다 칵테일이 되었답니다. 무알콜 칵테일로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앙고스투라 비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엄밀히 무알콜은 아닙니다.
바닐라카라멜올드패션드
바닐라카라멜올드패션드
버번특유의 바닐라와 카라멜을 극도로 강하게 주면서 올드패션드를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든 칵테일입니다 마시다보면 버번을 곁들인 케이크를 먹는 느낌입니다
올드패션드
올드패션드
클래식 칵테일인 올드패션드입니다 도수가 조금 쌔긴 하지만 향긋하며 맛있는 칵테일 입니다
브랜디 크러스타
브랜디 크러스타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브랜디 크러스타(Brandy Crusta)는 장식용 레몬 껍질을 장식으로 사용한 최초의 칵테일 중 하나로, 미래 믹스솔로지의 트렌드를 설정했다고 평가받는 칵테일입니다.
매니쉬 애플
매니쉬 애플
유통기한이 임박한 사과주스를 처리하기 위해 고민하다 사과와 버번이 잘 어울릴 것 같아 만들게 된 레시피.
사제락
사제락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기원은 183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소문이 있어 "최초의 칵테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칵테일 입니다.
스파이더 샷
스파이더 샷
새로운 리큐르와 익숙한 스피릿의 만남! 신기한 맛의 슈터 칵테일
러스트
러스트
데킬라에 여러 재료를 첨가하여 만든 칵테일
amargura
amargura
I hope many people enjoy this recipe.I came up with this recipe in my head after I watched this app and saw the content "Challenge Drink" inside.I haven't made the taste myself yet.
샴페인 칵테일
샴페인 칵테일
샴페인 칵테일은 영화에서 등장하여 그 우아함과 사교적인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영화 "카사블랑카"에서 샴페인 칵테일은 중요한 장면에서 등장합니다. 또한, "위대한 개츠비"에서는 화려한 파티에서 샴페인이 자주 등장합니다.
홀시스 넥
홀시스 넥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이 칵테일의 독특한 이름은 음료에 사용되는 긴 레몬 껍질 장식에서 유래했습니다. 레몬 껍질을 나선형으로 길게 깎아 유리잔에 걸쳐 놓으면, 그 모양이 마치 말의 목처럼 보인다고 해서 "Horse's Neck"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좀비
좀비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좀비칵테일을 창작한 돈비치는 정확한 레시피를 비밀로 유지했습니다. 이로 인해 좀비 칵테일은 다양한 변형 레시피가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올드 쿠반
올드 쿠반
[IBA공식: NEW ERA DRINKS] 이 칵테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쿠바의 전통과 역사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럼주는 쿠바의 상징적인 술이며, 모히토의 민트와 럼에 프렌치 75의 샴페인을 더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퍼링 바스타드
서퍼링 바스타드
[IBA공식: NEW ERA DRINKS]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전쟁으로 피로에 지친 손님들이 마시고 나면 "그 지독한 고통을 날려 버릴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름붙여진 칵테일
티퍼레리
티퍼레리
[IBA공식: NEW ERA DRINKS] 이름은 아일랜드의 한 지역인 티퍼레리(Tipperary)에서 유래한 것으로, 아일랜드 위스키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트리니다드 사워
트리니다드 사워
[IBA공식: NEW ERA DRINKS] 트리니다드 사워의 독특한 점은 일반적인 칵테일에서는 소량만 들어가는 앙고스투라 비터스를 주요 성분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