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마실랭 Top 10
화이트 럼
#술(강한 도수)
화이트 럼
White rum
사탕수수에서 설탕을 만들고 난 찌꺼지인 당밀(Molasses)를 이용하여 증류시켜 만든 증류주로 화이트 럼은 라이트 럼, 실버 럼으로도 알려져있다. 무색투명한 럼으로 맛이 부드러워 칵테일의 기주로 많이 사용된다.
도수 : 40

해당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바카디 칵테일바카디 칵테일 일러스트 이미지
바카디 칵테일
주로 바카디 슈페리어로 만들고 식전주로 즐깁니다.
블루 하와이블루 하와이 일러스트 이미지
블루 하와이
하와이 섬을 연상시키는 트로피컬 칵테일로 단맛에 비해 상쾌한 맛이 강하다. 비슷한 이름의 블루 하와이안 칵테일은 코코넛 크림이 사용되며 단맛이 더 풍부하다.
쿠바 리브레쿠바 리브레 일러스트 이미지
쿠바 리브레
자유로운 쿠바라는 뜻으로 쿠바 독립전쟁 당시 지원하던 미군이 럼에 콜라를 넣어 마신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다이키리다이키리 일러스트 이미지
다이키리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쿠바의 광산 이름에서 따왔으며 광산기술자가 만들어 마셨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소설가 헤밍웨이가 즐겨마셨다고 합니다.
허리케인허리케인 일러스트 이미지
허리케인
제2차 세계대전 시기에 만들어진 인기 트로피컬 칵테일로 허리케인 글라스에 서빙한것에서 이름지어졌습니다.
롱아일랜드 아이스티롱아일랜드 아이스티 일러스트 이미지
롱아일랜드 아이스티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4가지 기주가 사용되며 아이스티와 색상이 비슷해서 이름 붙여졌습니다. 한국에서는 롱티라고 줄여부릅니다.
마이타이마이타이 일러스트 이미지
마이타이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타히티어로 최고라는 뜻이며 트로피컬 칵테일의 여왕이라 불립니다.
모히또모히또 일러스트 이미지
모히또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쿠바에서 창조된 인기 칵테일로 소설가 헤밍웨이가 좋아한 칵테일로 유명합니다.
피나 콜라다피나 콜라다 일러스트 이미지
피나 콜라다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스페인어로 채에 거른 파인애플이라는 뜻으로 인기있는 트로피컬 칵테일입니다.
피냐 콜라다
피냐 콜라다
파인애플이 무성한 언덕이라는 칵테일입니다.
파우스트
파우스트
괴테의 희곡 <<파우스트>> 에서 따온 칵테일로, 매혹적인 붉은 빛깔과 강렬한 도수를 가지고 있는 칵테일입니다. 아주 유명한 술이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칵테일이어서 올려봅니다.
빅터 프랑켄슈타인
빅터 프랑켄슈타인
동명의 소설 <프랑켄슈타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자작 칵테일, 패션후르츠와 메론, 파인애플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는 트로피컬 계 칵테일
보스턴쿨러
보스턴쿨러
상큼하고 달달하면서 진저에일의 은은한 생강맛이 어울리는 칵테일
솔의눈 럼토닉
솔의눈 럼토닉
바카디에 토닉워터를 섞어 만드는 초간단 럼토닉에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솔의눈을 섞었더니 이런맛이 🤩
딸기 모히또
딸기 모히또
과일 중에 딸기를 가장 좋아하는데 그렇게 기다리던 딸기가 출하되어 모히또로 만들어 왔어요
블루베리 라임 모히또
블루베리 라임 모히또
블루베리 라임 모히또는 상큼한 라임과 달콤한 블루베리의 조화가 일품인 칵테일입니다. 민트의 청량함이 더해져 한여름에 마시기 좋은 음료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 파티나 모임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XYZ
XYZ
화이트 레이디의 변형판 중 하나로, 진 대신 럼을 베이스로 한 칵테일.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알파벳의 마지막 3글자를 따서 이름을 붙인만큼 "이것 이상의 칵테일은 없다" "이제 제발 집에 가라"는 의미를 가지는 칵테
샤크바이트
샤크바이트
https://gyuto.tistory.com/m/12 (블로거 '규토'님의 레시피 입니다) 본래 레시피와 다르게 소소한 변경점이 있으며, 럼은 말리부를 쓰지만 현재 바톤럼 밖에 없어서 코코넛 크림을 추가 해 봤습니다
Up 마운틴
Up 마운틴
롱아일랜드아이스티 만들려다 마운틴듀가 보여 레시피를 변경했습니다 롱티 재료에 비교적 향이 강한 진을 빼고 오크칩담금주를, 콜라대신 마운틴듀로 채워만든 술입니다. 도수는 롱티와 비슷해요
아디오스 마더 퍼커
아디오스 마더 퍼커
조금 힘들고 스트레스 받은날 쌘 도수와 스파클링한 칵테일로 풀어보세요!😀
도쿄 아이스티
도쿄 아이스티
AMF,롱티 가 질릴때 또 다른맛의 아이스티를 즐겨보세요!😀
방부제
방부제
쿨피스 맛에 가깝습니다.
비트윈 더 시트
비트윈 더 시트
[IBA공식:THE UNFORGETTABLES] 비트윈 더 시트 칵테일은 이름처럼 자기전에 마시기 적합한 음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맛과 쓴맛의 중간으로 균형 잡힌 맛을 가지고 있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메리 픽포드
메리 픽포드
[IBA공식: THE UNFORGETTABLES] 1920년대 금주법 기간 동안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배우였던 메리 픽포드(Mary Pickford)의 방문에서 영감을 받아 하바나의 Hotel Nacional de Cuba에서 칵테일이 탄생했습니다.
헤밍웨이 스페셜
헤밍웨이 스페셜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강한 맛을 가진 칵테일을 좋아했던 헤밍웨이는 바에 들어가서 다이키리를 시음해보았는데, 맛은 좋았지만 너무 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설탕 없이 럼을 두 배로 넣어달라고 요청했고, 이렇게 만들어진 것이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밍웨이 스페셜 입니다.
좀비
좀비
[IBA공식: CONTEMPORARY CLASSICS] 좀비칵테일을 창작한 돈비치는 정확한 레시피를 비밀로 유지했습니다. 이로 인해 좀비 칵테일은 다양한 변형 레시피가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옐로 버드
옐로 버드
[IBA공식: NEW ERA DRINKS] 옐로 버드 칵테일은 카리브해의 따뜻한 기후와 열대적인 분위기를 담은 클래식한 칵테일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자메이카의 민속 노래 "Yellow Bird"에서 비롯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